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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이야기] 외식경영자 식당업주가 경계해야할 대상 1호 !

청년회장 2016-04-30 (토) 13:41 7년전 2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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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업주가 가장 경계해야할 대상 1호 !
그건 자신의 자만심입니다

이 자만심이란놈이 다음에는 메너리즘으로 빠지고
그러다가 매출의 하락으로 이어지는대
그진행과정이 천천히 진행되다가
어느순간에 급격한 하락으로 이어질때

그때쯤 되면 그 멍한 하루의 일상에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그러나....그 때는 회복을 하기에는 이미 주변의 인심들이
자신의 업장을 돌아선때이기 때문에 돌이킬수 없다는것...

소위 말하는 대박집반열에 들어서기전에 중박집들이
이런 경우를 많이 당합니다

저 또한 이런경우를 당했습니다
매출이 계속 오르고 손님이 많아서 줄을 서고
대충 해도 손님은 계쏙 늘어나고 이때가 바로 자만심에 빠지게 되죠

그러나 어느 한계점에 오게되면 손님이 귀찮아지고 
손님에게 아무렇지 않게 대해도 매출은 줄어들지 않고
손님에게 정성을 다해도 매출은 늘어나지 않고 ...

이때쯤 되면 바로 매너리즘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순간 매출은 급격하게 빠집니다
이것을 알아차리고 나서는 복구가 무척 어렵다는 사실을...


태가리 2016-04-30 (토) 18:42 7년전
역사의 대처법은 형편없지만 일본의 서비스업에 관한 정신은 정말 우리가 본받아야할 거 같습니다.한국에 가서 식당 들어가면 와이프한테 민망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던지는 내려놓은 접시 불러도 고개만 돌려보는 점원 대박집이라 그런지 계산 후 나가는 손님한테 인사는 커녕 종업원들한테 지시만 하는 사장등..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항상 긴장 상태에서 일해야지 매널리즘에 빠지면 문 닫는 건 시간 문제인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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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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