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게썬 고기는 절대로 칼로 썰지 마세요. 질감이 떨어지고 나중에 양념 반죽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엉기고 떨어져서 질감이 아주 좋습니다 크기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번에 ㄴ양념을 준비합니다 양파.대파를 분량만큼 다져주세요.너무 곱게 다지면 물이 생기니 실짝 거칠게 다져도 됩니다 다음은 적당한 크기의 볼에 다진마늘,준비한 다진 양파,대파,참기름,설탕,후추,물엿,배즙 후추를 넣고 모두 혼합해주세요 이때주의 사항은 다진 마늘,양파 대파에서 물이 생기기때문에 불기를 만들때 양념은 바로 만드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숙성은 안시킵니다,숙성을 시키면 익은 맛이 나서 신선도가떨어지니 절대로 꼭 바로 양념을 해서 사용하세요.
샘표간장대용으로 조선간장을 사용하고 물엿대신 꿀을 사용하시면 더욱더 깊은맛이 납니다 양념이 다완성되었읍니다.
이제 바싹불고기를 만들어볼까요? 준비한 불고기위에 김치를 버무리듯 양념을 골고루 뿌려주면서 밀가루 반죽 하듯이 치대주면 서 공기를 빼주세요. 오래 치댈수록 부드럽고 양념이 잘 베입니다.
자이제 완성이되었읍니다 랩핑하여 냉장고에서 꼭 12시간 숙성후에 성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원형 pp판에 포장을을 해서 얼려놓고 사용합니다 성형을 할때에는 1인분에 150g~180g씩 소분해서 둥글게펴서 석쇠에 올려서 굽거나 후라이팬에 구워도 됩니다 완성된 바싹불고기입니다. 얼려놓고 사용하시거나 손님이 오실때마다 성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